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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국가브랜드위원회 정보공개청구 불가?
    카테고리 없음 2012. 7. 6. 12:11

    2008년 8월 15일 이명박 대통령 8.15 경축사 통해 국가브랜드위원회 만들겠다고 선언


    2009년 1월 12일 이명박 대통령 라디오 인터넷 연설


    국민여러분, 요즘 나라마다 국가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는 것, 여러분 잘 아시지요? 브랜드 가치가 올라야 그 나라 사람도, 그리고 또 그 나라에서 생산하는 제품도 높게 대접받습니다. 아쉽게도 현재 우리나라의 경제규모는 세계 10위권 이지만, 브랜드 가치는 일본의 50분의 1에 불과합니다. 더욱이 삼성이나 현대 같은 개별기업보다도 가치가 떨어지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지금까지 우리의 브랜드가치를 떨어뜨리는 주요 요인으로 격렬한 노사대립과 거리의 불법시위, 그리고 북한 핵을 꼽았습니다. 노사문제나 불법시위 문제를 개선한다면 그만큼 우리의 브랜드 가치를 높일 수 있다는 의미가 될 것입니다. 안타까운 것은 정부는 물론 민간까지 나서서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 활발하게 움직이고 있는 이 시점에, 그런 활동을 지원하고 이끌어야 할 정치가 오히려 공든 탑을 무너뜨리고 있지 않나 하는 것입니다. 국회에서 벌어진 폭력사태에 대해 혹 아이들이 보면 어쩌나... 외국인들이 보면 어쩌나... 마음을 졸인 것이 비단 저만은 아닐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2009년 1월 22일 대통령 직속 국가브랜드위원회 출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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