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제보모음>채용비리...이것이 공정사회인가
    트위터/트위터 2010. 9. 7. 18:20
    트위터와 메일을 통해 제보 주신 내용입니다.
    많은 분들이 채용과정의 불공정성에 대해 불만을 갖고 계시더군요.
    공정사회를 위해서는 채용과정의 공정성이 가장 필요하다고 느꼈습니다.

    아래 제보 내용은 사실 확인이 되지 않았으며, 제보자의 신원을 보호하기 위해 구체적인 내용을 알 수 있는 글자는 X표로 처리했음을 양지바랍니다.



    채용비리는 아니지만, 부처 내에서 친인척 우선으로 승진 또는 좋은 보직 발령 등도 상당합니다.

    금융XX협회 XX부 정말 심하죠~ XX랜드 사장딸 분 인턴으로 오신후 정규직 전환과정에서..국제부에서 떠받들여 모시기 및 일 많다고 우니 바로 위 직원이 일 준 부서와서 따지고 들고..대박였습니다..

    공기업에서 일합니다 상상 그대로입니다 최근 인턴직원을 선발하면서도 많은 잡음이 있습니다 누군가의 딸아들 친척이 들어와 계약직-> 정규직의 코스를 밟은후 어마한 인사상 특혜를 누리고 있습니다 노사 원활한 시절에는 노조간부들도 한몫했더랍니다

    작년까지 한국XXX학연구원이라는 곳에 근무하였습니다..
    원장이 바뀌기 이전의 원장의 아들이 연구원에 학생신분으로 자주 왔었습니다..
    일이나 수련을 목적으로 한 것이었죠..
    근무하는 동안에 연구원에서 그 학생이 일을 한 기간은 그리 길지 않지만 두번이나 왔었습니다..
    일단.. 그 학생 신분이란 것이 과학고인가 외국어고의 학생 이었고.. 연구원에 와서 연구원과 관련된 일이나 학습을 하지 않았습니다..
    그냥 와서 아부를 잘하는 연구원들과 놀거나.. 연구원 밖에서 놀기만 하다 가는 일이 대부분 이었죠..
    뭐.. 다들 뒤에서 욕하긴 하지만.. 전직 원장의 자제인지라 함부러 어쩌지는 못했습니다..
    여전히 전 원장의 측근들이 연구원안에는 많았기 때문이기도 하고요..
    또한 연구원에서 한 일은 본인이 작성할 논문을 위한 일이었다고 들었습니다..

    그 외에도 연구원에는 아이러니한 일이 많이 있습니다..
    이는 실제 본 적도 없고.. 듣기만 한거라 확실한 증거는 없긴 합니다..
    아무튼.. 정규직을 많이 뽑지도 않는데.. 거의 뽑기 전에 내정이 되어있는.. 허울뿐인 채용이라고들 합니다..
    그 때문에 정규직이 되기 위해 개인적인 로비(?)를 하는 사람들도 많다고 들었습니다..
    기능직이나 행정직 등을 제외한 실험을 하는 연구원들을 채용할 때에 그런 일이 많다고 합니다..
    연구하는 사람에게는 계약직보다는 정규직이 복지나 혜택 등이 훨씬 좋을 수 밖에 없고..
    연구원에서 일을 하게 되면 각각의 분야에서 입지나 경력도 견고히 다질 수 있을뿐만아니라..
    논문을 작성할 때도 한가지라도 더 유리하기 때문에 그런 일이 많다고 합니다..

    국회 김XX 의원실 5급비서관이 그녀의 조카였죠~ 8년 동안 수행비서+비서관+회계+집안 관련 잡일을 담당했구요.
    1년 전에 힘들다고 비서관직은 관뒀는데 여전히 김의원 돈은 조카가 다루고 있는걸로 알고있어요.
    심지어 여친과의 데이트비용까지 의원실 생활비로 청구하던..
    그 방 나름대로 비서관 자리를 없애고 보좌관 친구를 비서실장이라는 희한한 이름으로 앉혀놔서 ㅋ 지금은 아마 아닐거에요.
    친인척 일이 아니어도 김 의원실 내부에 문제가 많았어요.
    18대 개원하면서 김의원이 XX위원장 되었는데, 아무래도 금융쪽 잘 모르다보니 실수가 있었는데.. 대표적인게 XX위원회 고위직 관리를 의원실로 매일 출근하게 했던 일이었어요. 1년가까이 숨겨오다가 XX일보한테 덜미잡혔지요.

    제가 아는 한 기업은 회장있구 부인은 부사장 아들1은사장 아들2는 사외감사 딸은 감사 사위는 사외이사 조카는 이사 직원33명 월급여랑 가족이가져가는 급여 비슷

    지방은 더한것 같습니다. 시의원 구의원의 친척이면. 거의 구청이나 이런곳에.. 계약직, 상용직 등 공채를 빼고는 친척들로 채워진다는 얘기를 듣고 중앙이 저정도면.. 지방은 더 심하게 토착세력들고 국민의 세금이 세어나가고 있습니다
Designed by Tistory.